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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노그리드(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cloudit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Console 등)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cloudit 및 관련 제반 서비스(Console등)의 웹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사이트(http://www.cloudit.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 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시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이메일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전항 단서에 따른 약관의 불리한 변경에 대하여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게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ㄴ.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을 의미합니다.
ㄷ.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을 의미합니다.
ㄹ.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및 승낙 등)
① "가입신청자"는 서비스 신청하기를 통해 Cloudit 상품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합니다.
② 다음과 같은 경우 가입신청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ㄱ.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ㄴ.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ㄷ.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가입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ㄱ.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ㄴ.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ㄷ.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ㄹ.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ㅁ. 위법,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ㅂ. 버그 및 악성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ㅅ.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ㅇ. 회사의 내부 서비스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ㅈ.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ㅊ.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서버(Virtual Machine)의 Instance 생성 절차가 완료됨을 사이트(콘솔)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 변경 및 보호)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⑥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ㄱ.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ㄴ.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ㄷ.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ㄹ. "회원"이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ㅁ.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ㅂ.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①"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SMS, 전자우편 등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한적으로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 제공을 위한 이메일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 거절 당시 이미 발송 중인 이메일은 기술상의 이유로 발송이 중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ㄱ.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ㄴ.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ㄷ.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신청하여 사용중인 서버(Virtual Machine)를 재판매 할 수 없으며, 법에 접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적법한 방법에 의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은 성실히 납부되어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은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본 약관, 운영정책 기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⑦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cloudit" 서비스 화면 또는 공지사항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아이디" 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자의 불법 도용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서비스"내 전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이 정한 경우 이외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ㄱ.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ㄴ. 타인 또는 타사의 정보 도용
ㄷ.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ㄹ.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ㅁ.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ㅂ.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ㅅ.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동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포하는 행위
ㅇ.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기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인 및 하위 관리 계정에 등록된 데이터는 일체 삭제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 및 "사업자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22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2년 04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제1장 총칙

이노그리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정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노그리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취급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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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이노그리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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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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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요금납부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정보, 연락처, 개인, 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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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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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loudit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취급 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가입신청'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의 세부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거나, 체크하는 방법
나. 고객센터등을 통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 내용을 안내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홈페이지 (http://www.cloudit.co.kr)에 게시된'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명하는 방법
다.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동의서에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제5장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1. 이노그리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 됩니다.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과오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2. 해지 고객의 개인정보는 관련법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보관항목 : 고객명, 고객식별번호, 전화번호,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 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나. 보관기간 : 5년
3.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노그리드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한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보유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다.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볍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7장 개인정보 취급의 위탁
이노그리드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기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및 위탁내용

수탁사 위탁내용
㈜이니시스 고객이 결제 진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실명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제8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증명 또는 정정
가.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이노그리드 본사를 방문하시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전화, 우편, Fax 등의 신청방법에 의해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이 제공 되지는 않습니다.
나.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 할 수 있는 주민 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고객님께서는 위 제 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이노그리드 본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 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나. 이노그리드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사이버고객센터 E-mail 상담'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다. 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9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이노그리드는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이노그리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 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이노그리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가. 이노그리드의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나.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노그리드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이노그리드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0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이노그리드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 수집 정보 : ID, 접속 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나. 이용목적
ㅇ 고객님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ㅇ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수준]
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1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이노그리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AES 암호화 말고리즘을 이용해 DB에 저장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 (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이노그리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 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이노그리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 유출을 사전에 방지 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6. 이노그리드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2장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지
개인정보취급방침 공고일자 : 2012년 03월 28일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2년 03월 05일

부칙
본 방침은 2012년 4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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