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ZDNET] 이노그리드, 서버가상화 기술 CC인증 획득 2017.04.17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는 서버기반 가상화 제품인 ‘클라우드잇 엔터프라이즈 v4'이 국정원 CC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노그리드가 획득한‘CC인증’(evaluation Assurance Level2)은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공공기관의 정보보호 제품 도입 시 필수 인증제도다. 이노그리드는 솔루션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해 국가 및 공공시장에 최적화된 사업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엔터프라이즈 v4' 의 주요기능은 서버가상화, 스냅샷, 템플릿, 포트 할당, 로드 밸런싱, 오토 스케일링, 보안 그룹, 웹취약성 방지, 무결성 검사, 관리자 접근 관리 등이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국산 서버가상화 CC인증을 통해 검증된 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올해 공공 및 기업의 수요에 맞춰 사업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라며 “국내 시장은 분명 다양성이 존재하는 만큼 대표주자로 최고의 개발능력과 서비스를 통해 사업전선을 지속 확대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지난해 4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라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을 고시했다. 이 고시의 제 6조 공공기관용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추가 보호조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구축을 위해 도입되는 서버·PC 가상화 솔루션 및 정보보호 제품 중에 ‘CC인증’이 필수적인 제품군은 국내·외 ‘CC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조달청 역시 상용소프트웨어 중 28개 정보보호 제품군의 제품은 반드시 ‘CC인증’을 받아야 국가 및 공공기관 납품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다.

......


클라우드잇 GPU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GPU(Graphic Processing Unit)를 이용한 연산 집약적 병렬처리로
기존의 GPU보다 더 높은 연산 성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보기